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팅 스토리) 샤프트 선택 시, 킥 포인트란?
    클럽피팅 2019. 2. 25. 16:40


    안녕하세요. 카카오VX 피팅센터 김형구 피터 입니다.

    골프 클럽에서 샤프트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비 중 하나입니다.

    샤프트가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스펙을 자세히 보면 다른 성능, 특징의 스타일을 가진 샤프트들이 많습니다.

    이번 피팅 스토리에서는 샤프트의 “킥 포인트”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킥 포인트란?

    킥 포인트는 스윙 시, 샤프트가 가장 많이 휘어지는 부분입니다.

    보통 하이킥, 미들킥, 로우킥 포인트 3가지로 나오며, 샤프트가 같은 무게, 강도를 가지고 있더라도 킥 포인트가 다르면 실제 공을 칠 때는 다른 느낌의 타구감을 느끼게 됩니다.



    헤드 로프트에 영향이 가장 크지만, 사진처럼 하이킥 포인트의 샤프트는 낮은 탄도의 공을 구사하기 쉽고,

    미들킥 포인트의 샤프트는 중 탄, 로우킥 포인트의 샤프트는 높은 탄도의 볼을 구사하는데 유리합니다.


    아래의 실제 샤프트의 스펙표를 통해서 어떻게 확인이 가능한지 설명드릴게요.

     

    >하이킥 포인트

    "쿠로카게XT" 라는 샤프트의 스펙표 입니다.
    킥 포인트에 “H” 라고 표기가 되어있죠? 이게 하이킥 포인트의 샤프트라는 뜻입니다.

    하이킥 포인트의 샤프트는 강한 스윙을 하는 골퍼 분들이 선호하며, 샤프트가 단단한 느낌의 스타일을 선호하는 골퍼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하이-미들 킥 포인트

    다음은 “ 디아마나BF “ 라는 샤프트의 스펙표를 입니다.

    킥 포인트에 “ HM “ 이라고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이건 하이-미들 킥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샤프트인데요. 하이킥과 미들 킥의 중간에 킥 포인트가 위치해 있는 샤프트 입니다.

    하이킥 포인트의 샤프트가 조금 버겁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렇게 하이-미들 킥의 샤프트를 샤용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로우 킥 포인트

    마지막으로 투어AD 의 “ SL Ⅱ ” 라는 샤프트입니다.

    킥 포인트의 위치는 “ L “ 이라고 표시되어있고, 로우 킥 포인트의 샤프트라는 뜻입니다.

    보통 여성 골퍼 분들이 사용하시는 샤프트는 대부분 로우 킥 포인트의 샤프트가 많습니다.
    탄도가 낮아서 고민이시거나 부드러운 샤프트의 느낌을 선호하시는 골퍼라면 로우 킥 포인트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샤프트의 제원표와 실제 샤프트의 강성분포가 간혹 다른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카카오VX 피팅센터(역삼, 판교)에서는 샤프트의 강성분포를 직접 체크하여 고객에게 맞게 피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샤프트 선택은 볼 구질과 탄도, 스윙까지도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샤프트를 잘 선택하여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문의 및 예약

    <카카오 프랜즈 피팅센터> fitup.t-upvision.com/reserve/form2

    -한남점 ㅣ 02. 796. 3337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130 볼보빌딩 B1)

    -판교점 ㅣ 031. 778. 680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35 H스퀘어 N동 B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