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VX 피팅스토리) 내게 맞는 아이언샤프트로 교체하기
    클럽피팅 2018. 11. 20. 17:56






    오늘 저희 카카오VX 피팅센터에서는 최근 미국에서 오신 한 프로님의 아이언 피팅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아이언 클럽의 샤프트의 스펙은 KBS 115~120g/ X flex 였는데요. 골퍼가 가진 스윙의 헤드스피드와 스윙스타일에 맞는지를 측정 분석 해 보았습니다.


    피팅센터에서 진단해본 샷 데이터로는 골퍼가 가진 힘과 속도를 임팩트 구간에서 부분힘을 사용하시면서, 헤드 스피드를 안정적으로 만들어 내고 있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골퍼 스스로가 무거운 샤프트에 스윙을 맞추고 있던 것. 임팩트 구간에서 임의적으로 손을 돌리기 때문에, 스윙 시퀀스(타이밍)가 잘 안맞는 경우에 불안정한 샷이 종종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너무 무겁고, 너무 강한 강성분포의 아이언 클럽을 사용하고 있었다는 점. 하물며 프로들도 이렇게 자신에게 맞지 않는 골프클럽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카카오VX 피팅센터 역삼점 / 샤프트 강성분포의 측정 >



    “새로운 시도가 필요해”


    골퍼가 가진 운동능력, 헤드스피드, 스윙스타일에 맞춘다는 것은 피팅에 기본이지만, 골퍼가 지금까지 무겁고 강한 타입에 적응해 계신 스윙도 참고하여 카카오VX 피팅센터에서는 이를 개선하고자, 골퍼의 스윙스타일 패턴을 최대한 반영한 샤프트 개선을 제안하였습니다.


    특히, 프로골퍼들과 같이 운동 신경이 좋으신 분들일수록, 나에게 맞지않는 클럽을 사용했을 때 문제가 더욱 심각해집니다. 내 운동신경으로 맞지 않는 클럽에 몸이 맞춰서 스윙하기 때문이죠.




    < 카카오VX 피팅센터 역삼점 /  버트(butt) CPM 측정모습 >


    새로운 시도로 아이언 샤프트가 아닌 모듀스3 105웨지(modus3 105 wedge)와 패러럴(parallel) 샤프트를 사용하여 버트 CPM, 강성분포 매칭 작업을 했습니다골퍼가 기존의 맞지 않는 샤프트로 보상동작을 했던 것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정도를 찾아나가면서, 기존 샤프트에 적응해 있던 느낌만큼은 최대한 살리는 것이 이번 피팅의 포인트였습니다.



    <카카오VX 피팅센터 역삼점 / 갭(gap) 매칭 작업>



    이후 골퍼의 아이언 번호별 볼 위치에 맞게 ‘Moi 갭 매칭’까지 완료 후 새로운 클럽을 완성하였습니다.




    클럽에 맞추어 스윙을 하다가 부상도 입은 적 있다고 말씀하시는 프로님이, 현재는 편안하게 자신있게 스윙을 할 수 있겠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으며, 피팅하는 뿌듯함을 새삼스럽게 가져갑니다 ^^



    나는 몸에 맞는 아이언샤프트를 사용하고 있을까? 

    문의 및 예약

    <카카오 프랜즈 피팅센터> fitup.t-upvision.com/reserve/form2

    -한남점 ㅣ 02. 796. 3337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130 볼보빌딩 B1)

    -판교점 ㅣ 031. 778. 680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35 H스퀘어 N동 B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