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VX 피팅스토리)클럽마다 다른스윙교정! 드라이버샤프트점검기
    클럽피팅 2018. 11. 28. 10:39


    카카오VX 골프피팅 오늘의 스토리.

    "드라이버만 유독 스윙이 달라요!"





    TV에서만 보던 미모의 아나운서분께서 드라이버 클럽 점검을 받으러 오셨습니다.


    다른 클럽에 비해 드라이버 볼 구질은 슬라이스 구질이었습니다.

    몇 번의 타구를 지켜 본 결과 스윙 시 버겁다는 느낌을 캐치해 낼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현재 손목과 팔꿈치부분의 부상 등 문제가 있으시다고 하시더군요.


    170중반의 큰 키와 너무 마른 체격을 가지고 계셨는데요, 이런 신체 컨디션에 비해서는 너무 강한 샤프트와 무거운 클럽을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클럽에 적응하여 스윙을 하게 되면서 무리한 동작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 때 부상의 위험이 더 심하다는 것을 설명드렸습니다.





    골프피팅을 받으실 때에는 본인의 클럽을 가져오는 것이 가장 BEST인데요,

    본인 드라이버로 스윙을 했을 때 클럽과 현재의 스윙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스윙 중 클럽에 문제가 있다면 어떤 보상 동작을 하시는지 체크도 면밀하게 가능합니다.


    스윙스타일, 헤드 스피드와, 임팩트 시점, 페이스앵글(0도 또는 -2도), 스윙패스(out-in -8~5도)

    어택앵글(-1~3도), 가속도 그래프(스윙시퀀스) 등등 여러가지 변인들을 샷 데이터로 먼저 측정하게 됩니다.





    이후, 현재 사용하시는 드라이버의 로프트. 전체무게, Moi & S/W, BUTT CPM, 3점 강성, 벤드포인트 강성, 그립두께, 스파인 정렬 등등을 측정하고, 골퍼의 손 사이즈 등 디테일한 신체사항까지 측정하면 기본적인 점검은 끝나게 됩니다.


    스윙스타일과 사용하시는 클럽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을 내렸는데요. 

    이번 케이스는 골프피팅을 받으시는 고객님들 중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유형입니다.


    ‘클럽별로 스윙이 다른 경우’


    빠른 헤드스피드(78~80마일)로 추정할 수 있듯, 사용하시는 드라이버의 BUTT CPM은 강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스윙스타일에 맞지 않는 샤프트 강성분포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강성이라는 말은 Stiffness 즉, 샤프트가 얼마나 견고한지 혹은 낭창낭창한지를 말하는데요, 


    의뢰자분의 경우에 버트쪽의 강성은 맞지만 미들, 팁쪽이 너무 강한 분포의 샤프트 였습니다. 

    (이 부분에서 '분포'가 잘못 되었다고 표현하는 것이죠)





    잘못된 샤프트 강성분포에서 오는 보상동작이 역시나 문제인데요, 드라이버 스윙 시만 현재 사용하는 다른 클럽과는 다른 스윙을 하고 계셨습니다.


    보상동작? 맞지 않는 클럽 조건에서 억지로 공을 맞추려다 보니 발생하는 문제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새롭게 피팅 하실 드라이버를 위해 BUTT CPM은 현재 드라이버와 비슷하게 하고, 미들 팁쪽 강성분포를 스윙스타일에 맞게 피팅하였습니다.




    < M3,M4,TS,PINGG400.. 등등 여러 브랜드의 드라이버 헤드들(탐난다)... 원하신다면 얼마든지 시타 가능하죠>



    브랜드별 다양한 헤드와 샤프트를 교체시타해볼 수 있는 것이 카카오VX 피팅센터 최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브랜드 군 내에서 고객님의 스윙패턴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드리기도 합니다.



    피팅후 고객님의 반응은 즉각적이었습니다.

    골퍼의 헤드스피드와 스윙스타일에 맞기 때문에 안정감있는 스윙이 가능해 진 것이라는 설명으로 피팅을 마쳤습니다.


    아이언은 잘 맞는데, 유독 드라이버만 잘 맞지 않는다? 혹은 그 반대다? 내 몸에 맞지않는 클럽과 보상동작이 그 이유일지 모릅니다. 골프는 연습도 중요하고, 좋은 장비도 중요하겠지만, 내 몸에 맞는 클럽이 더 중요할 수 있겠죠?



    문의 및 예약

    <카카오 프랜즈 피팅센터> fitup.t-upvision.com/reserve/form2

    -한남점 ㅣ 02. 796. 3337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130 볼보빌딩 B1)

    -판교점 ㅣ 031. 778. 680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35 H스퀘어 N동 B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