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팅스토리] 아이언 로프트는 다 같을까?
    클럽피팅 2019. 3. 6. 18:47


    안녕하세요. 카카오VX 피팅센터 '핏업'의 김형구 피터입니다.

    이번 피팅스토리의 주제는 아이언 로프트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피팅을 진행하다보면, 많은 골퍼분들이 이런 이유로 피팅을 하러 오십니다. 

    "제 아이언으로 볼을 치면 거리가 적게 나가는데, 왜 다른 사람 클럽으로 치면, 거리가 더 나는거 같을까요?" 


    피팅을 받아보고 싶은 이유, 공감하시죠?

    스윙 스피드/ 클럽 문제/ 기분 탓(?) 등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의외로 클럽의 로프트 각도가 원인인 경우 더 많습니다.





    아이언 로프트란?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아이언 로프트란, 페이스면의 각도를 말합니다.


    예전에는 7번아이언 로프트 적정각도를 34로 인식했지만, 요즘 출시되는 신형 아이언은 28-35까지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나오고 있습니다. 즉, 7번 아이언이라고 해서 모두 34도의 각도가 아니라는 뜻죠.


    비슷한 스윙스피드를 가지고 있는 골퍼가 A브랜드의 30도 로프트 각도 7번 아이언과, B브랜드의 35도 로프트 각도의 아이언을 각각 쳐 보기로 하겠습니다. 당연히, 이 골퍼의 볼은 A브랜드 클럽으로 쳤을 때, 더 멀리 나가게 될 것이고, 로프트 각도가 다르다는 걸 인식을 못한다면, B브랜드를 하급 취급하는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뜻이죠. 단순히 각도의 원인으로 A브랜드로 친 볼이 더 멀리 나가게 된 것일 뿐인데 말이죠.




    아래 사진은 작년에 출시한 타이틀리스트 718 아이언 시리즈의 모델별 스펙입니다.



    AP1 모델과 MB 모델 아이언 7번을 비교해보면, AP1 30, MB 35의 로프트를 가지고 있네요.


    단, 로프트가 낮으면 거리를 많이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자신의 스윙스타일을 고려하지 않은 채 로프트로만 아이언을 사용선택한다면, 탄도로 인해 아이언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중인 아이언의 높은 탄도가 고민이라면, 로프트를 낮게 조정해야 거리 향상에 도움이 되고, 반대로 너무 낮은 탄도 때문에 그린에서 공이 너무 많이 구른다면, 거리손해는 조금 보더라도 로프트 각도를 높혀 사용하는 것이 탄도도 높이고 내가 원하는 위치에 볼도 떨어뜨릴 수 있는 정확성도 높이는 길이 될 것입니다 :)


    아이언 로프트 피팅은, 탄도와 스핀량 등 정확한 분석이 필요한 분야이므로, 꼭 전문 피터에게 피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을 위해서 항상 열려있는 골프피팅센터가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 역삼점 T. 070-4906-2237       ▶ 판교점 T. 031.778.6806




    참, 무료점검 이벤트도 4월 말까지 진행중이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클릭하면, 예약사이트로 연결!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