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팅스토리) 내 드라이버 스펙(무게와 강도)은?
    클럽피팅 2019. 1. 24. 14:16


    드라이버 샤프트에 있는 숫자의 의미


    안녕하세요. 카카오VX 핏업 김형구 피터입니다.


    피팅의 시작은, 고객분들의 클럽을 먼저 측정해 드리는 데 있죠.

    어떤 스펙(무게, 강도, CPM, 스윙웨이트 등)의 강도를 사용중이었는지 알아야 피팅진행 하기가 수월해집니다.

    그런데 골프를 시작하신지 얼마 안 된 입문자 분들은 본인의 샤프트가 어느정도의 무게, 강도를 가진 샤프트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죠.


    CPM이나 스윙웨이트 등 샤프트의 디테일한 부분을 체크하려면 피팅장비가 필요하겠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샤프트에는 기본적으로 무게, 강도 정도는 알 수 있도록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내용에서는 드라이버 샤프트에 적혀있는 숫자가 어떤걸 의미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이버 샤프트를 기준으로 알려드릴건데요.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샤프트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샤프트 회사만해도 엄청나게 많은데, 그 중에서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그라파이트 디자인 TOUR AD 샤프트미츠비시레이온 디아마나 샤프트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그라파이트 디자인은 회사명입니다. 

    TOUR AD라는 건 샤프트의 이름이고, IZ는 모델명입니다. 합쳐서 TOUR AD – IZ로 읽고샤프트에도 똑같이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TOUR AD 샤프트의 IZ라는 모델이라는 표기가 되어있죠.



    그리고 IZ라는 모델명 옆에 4,5,6,7과 같은 숫자들은 샤프트의 무게, 또 그 오른쪽에 FLEX – S, SR, X 는 강도를 나타냅니다그래서 정리해드리면 5-S 50g대의 S강도를 가지고 있는 샤프트, 5-R이면 50g대의 R강도를 가지고 있는 샤프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강도는 보통 R – SR – S – X 이런 순서로 올라가고, R이면 부드러운 샤프트, X면 강한 강도를 가지고 있는 샤프트입니다.

     

    TOUR AD 샤프트 중에서도 모델이 많은데요. DI, MJ, MT, TP, GP, IZ, VR 등등 지금도 계속 새로운 모델들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같은 6-S의 샤프트라 하더라도 TP라는 모델과, MJ라는 모델은 샤프트의 특징이 많이 다른 샤프트입니다. 

    이 내용에 대해선 다음에 자세하게 다시 설명드릴게요.



    다음은 미츠비시레이온디아마나라는 샤프트입니다.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DIAMANA라는 샤프트 이름과, 그 옆에 작은 글씨로 BF라는 모델명까지 적혀있습니다. 스펙을 확인하는 방법은 똑같아요50-S 50g대의 S 강도의 샤프트, 70-X 70g대의 X강도의 샤프트라는 뜻입니다.





    마지막으로 여성용 샤프트는 보통 L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거나LITE 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 샤프트는 여성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3g LITE 강도를 가지고 있다는 뜻인데요사실 여성전용 샤프트라기 보다는 그만큼 무게가 가볍고 강도도 가장 약한 강도이기 때문에 여성골퍼들이 많이 사용해서 L이나 LITE가 표기된 클럽은 여성용이라고 많이 이야기를 합니다.


    남성골퍼들도 스윙스피드가 느리고 편한 클럽을 찾는다면 사용하셔도 되는 샤프트이니, 꼭 여성용이라고 생각은 안하셔도 됩니다.

    골프 클럽 피팅은 본인에게 맞는 클럽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D


    문의 및 예약

    <카카오 프랜즈 피팅센터> fitup.t-upvision.com/reserve/form2

    -한남점 ㅣ 02. 796. 3337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130 볼보빌딩 B1)

    -판교점 ㅣ 031. 778. 680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35 H스퀘어 N동 B1)


    댓글

Designed by Tistory.